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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ra Air/Kofra Air Press Room

한불항공 한국지부 외주정비 결정중..

한불항공 KOFES 청주센타 철수를 좀 더 정확하게 하기 위하여 외주정비와 한국지부 정비를 맞을 항공사를 찾고 고민하던 중.. 일단 한국에 투입된 항공기는 (화물제외) 737-800WL PAX 7기 , 747-400 PAX 3기, 777-300ER 19기...
출장소장님만 허락해주신다면 744와 77W는 갈매기 항공그룹 무안 테크센터에서 정비를 해주었으면 좋겠고... 738 같은 경우에는 청주에 정비창 3개를 유지할 생각입니다. 이미 한국에서 737 시리즈를 운영하는 항공사도 많고, 외주정비도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또한 한불항공 738 운영이 수준급이니 (738만 100기 이상 운영하는 항공사도 적지요 LCA 제외하면..) 신뢰할 수 있는 738 정비창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KOFES 청주 부지가 상당히 아까운 상황이라서 , TC자리에 KOFES 연구소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 연구소에서는 정비에 관련된 실험과 훈련, 또한 항공기 파트 제작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최종 목표는 엔진과 일부 파트의 자체 라이센스 생산 가능입니다. 738만 150기가 넘고, 777시리즈는 오더를 포함해서 총 127기를 운영할 예정이고, 747 시리즈도 약 60기를 운영하게 될 터이니.... 보잉에서 모든 파트를 보급받고 정비를 받는 것은 무리수인 것 같고, 자체생산이 꼭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술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뭐 대다수는 프랑스에서 운영되겠지만, 한국사람 머리는 못 따라간다지요(?)...


이제 갈매기항공과 협상하는 일만 남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