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리발 노선 일부 이전
드골 공항발 노선이 대다수라서 상당히 공항 여객 처리 시스템에 문제가 간다는 이유로
파리발 노선 일부를 이전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생각해보면 파리에 주 공항이 2개입니다.
샤를드골공항이 있고 남쪽에 오를리 공항이 있습니다. 이 두 공항을 잘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일부 아프리카/유럽행 노선을 오를리 공항발로 이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를리 공항은 드골공항에 비해서 엄청난 핸디캡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비행금지시간이 (Curfew)가 존재한다는 점 입니다 ;
따라서 아무 노선이나 스케줄 수정 없이는 이전을 쉽게 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지금 스케줄을 대충 본 결과, 한 10~20개 정도의 노선이 오를리발로 이전될 것 같습니다...
2. 파리발 한국 지방공항행 노선 추진/사전조사중
한불항공이 한국과 불란서 (프랑스)의 혼합단어입니다.. 하지만 프랑스에서 한국을 알리는 일을 너무 소홀히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게.. 파리발 한국 지방공항행 노선입니다... 일단 파리 허브가 유럽 대다수의 도시와 연결 되어있으니, 연계나, 수요는 따라갈 것 같습니다만... 최대 문제는 이 모험을 시도한 항공사/VA가 전無하다는 점 입니다.. 일단 최고로 가능성이 높은 공항은 제주공항과 김해공항입니다. 하지만 Curfew가 존재하는 공항이기에.. 스케줄을 짜기가 까다롭다는 점이 있습니다... 2012 여수 박람회때 파리-여수 직항노선을 띄울 생각도 해봤지만, 여수 공항 자체가 대형기가 착륙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작용했습니다.
이 계획이 시행으로 옴겨지게 된다면, 역시 제주공항과 김해공항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될겁니다..
수요는 유럽 연계로 인한 , 한국 지방공항행 노선이 만석정도는 아니지만, 따져본 결과 3/4정도의 좌석은 예약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매일 출발이 아니라 2일에 1번씩 운항하는 식으로 가는게 타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당연히 수요가 적어지겠으니 말이지요.. 덩달아 파리-인천 수요도 줄어드는게 아닐지 생각해보았지만.. 가격책정만 제대로 하면 타격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뭐... 이미 파리-청주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니, 사실상 지방공행 노선 추진이 처음은 아닙니다만... 청주공항은 Curfew가 존재하지 않는 좋은 상황이니.. 좀 더 고려해야할듯 싶습니다.
투입될 항공기는 747-400은 너무 크고, 77W도 너무 큰 것 같습니다.. 그러면 마땅한 기체가 (도입된 기체 중에) 77L인데.. 77L의 항속거리가 아깝끼도하고 ... 결국 77W와 77L중에서 선택해야하는데 , 섣불리 어떤 기종을 투입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드골 공항발 노선이 대다수라서 상당히 공항 여객 처리 시스템에 문제가 간다는 이유로
파리발 노선 일부를 이전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생각해보면 파리에 주 공항이 2개입니다.
샤를드골공항이 있고 남쪽에 오를리 공항이 있습니다. 이 두 공항을 잘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일부 아프리카/유럽행 노선을 오를리 공항발로 이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를리 공항은 드골공항에 비해서 엄청난 핸디캡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비행금지시간이 (Curfew)가 존재한다는 점 입니다 ;
따라서 아무 노선이나 스케줄 수정 없이는 이전을 쉽게 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지금 스케줄을 대충 본 결과, 한 10~20개 정도의 노선이 오를리발로 이전될 것 같습니다...
2. 파리발 한국 지방공항행 노선 추진/사전조사중
한불항공이 한국과 불란서 (프랑스)의 혼합단어입니다.. 하지만 프랑스에서 한국을 알리는 일을 너무 소홀히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게.. 파리발 한국 지방공항행 노선입니다... 일단 파리 허브가 유럽 대다수의 도시와 연결 되어있으니, 연계나, 수요는 따라갈 것 같습니다만... 최대 문제는 이 모험을 시도한 항공사/VA가 전無하다는 점 입니다.. 일단 최고로 가능성이 높은 공항은 제주공항과 김해공항입니다. 하지만 Curfew가 존재하는 공항이기에.. 스케줄을 짜기가 까다롭다는 점이 있습니다... 2012 여수 박람회때 파리-여수 직항노선을 띄울 생각도 해봤지만, 여수 공항 자체가 대형기가 착륙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작용했습니다.
이 계획이 시행으로 옴겨지게 된다면, 역시 제주공항과 김해공항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될겁니다..
수요는 유럽 연계로 인한 , 한국 지방공항행 노선이 만석정도는 아니지만, 따져본 결과 3/4정도의 좌석은 예약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매일 출발이 아니라 2일에 1번씩 운항하는 식으로 가는게 타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당연히 수요가 적어지겠으니 말이지요.. 덩달아 파리-인천 수요도 줄어드는게 아닐지 생각해보았지만.. 가격책정만 제대로 하면 타격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뭐... 이미 파리-청주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니, 사실상 지방공행 노선 추진이 처음은 아닙니다만... 청주공항은 Curfew가 존재하지 않는 좋은 상황이니.. 좀 더 고려해야할듯 싶습니다.
투입될 항공기는 747-400은 너무 크고, 77W도 너무 큰 것 같습니다.. 그러면 마땅한 기체가 (도입된 기체 중에) 77L인데.. 77L의 항속거리가 아깝끼도하고 ... 결국 77W와 77L중에서 선택해야하는데 , 섣불리 어떤 기종을 투입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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