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2 썸네일형 리스트형 AF447 2011년 7월 DGAC 최종보고서 위키피디아에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불어판), 조금은 늦은 듯 싶지만, 정리하여서 올려봅니다. 1. 부기장들은 고고도에서 속도이상시 대처법을 훈련받지 못했다.2. 속도계가 오작동하는 것을 인지했지만, 이에 대한 대처가 전혀 없었다.3. AP disengage 직후 항공기의 기수를 들어버려서, 항로 이탈을 하였다.4. 파일럿들은 항공기의 상승각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였다.5. 기수를 들어버림으로 인해서, 항공기의 최고 고도에 두 번 도달하였지만, 전혀 인지하지 못하였다.6. Stall 알람은 제대로 작동하였고, 날개에 Stall 현상이 나타났었다 (Buffeting).7. Stall 알람을 파일럿들이 무시하였고, Stall 상태를 인지하지 못하였다.8. 기수를 들어버림으로 Stall 알람이 오작.. 더보기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