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데항공 항공기 정비를 외주를 주다가 갑자기 KOFES 정비시설 현황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먼산) 해서 한번 적어봅니다.

1. 시설 현황
- KOFES 정비센터 (샤토루공항 LFLX)
* 격납고 5동 (A380 3기 동시 수납가능)
* 페인트샵 2동 (A380 2기 동시 수납가능)
* 엔진 정비센터
* 중앙센터 부속 정비 R&D 센터
* 중앙 화물운송부 (자제와 부속품 수송)

- KOFES R&D 센터 (청주공항 RKTU)
* 중앙 R&D 센터
* IFE 개발센터


정비가능한 기체 :
* A330 시리즈 - A~D체크
* A380 시리즈 - A~D체크
* B737NG 시리즈 - A~D체크
* B747-400 - A~D체크 (2013년 시설 철거 예정)
* B777 시리즈 - A~D체크
* E-Jet(E170~195) - A~D체크


정비가능한 엔진 :

* Rolls-Royce (RB211-524, Trent 700/900)
* General Electric (GE90,CF34-8E)
* CFM (CFM56 (+Tech Insertion))

그 외 정비가능 부분 : 기체 리페인팅, IFE 장비 재설치, 좌석 개수


- 경정비 지원센터 - 지역별 :

* 프랑스 본토: 파리 드골, 파리 오를리, 니스, 마르세이유, 리옹, 릴, 스트라스부르크
* 유럽: 제네바, 로마, 밀라노
* 미주: 뉴욕
* 아프리카: 알제
* 아시아: 인천, 청주


- 정비 실적:

* KSA 멤버 항공기 전량 외주 (ElCielo/Soju Air)
* Boeing 737-800 : Winglet 장착
* B747-400 : BCF 전환, GE-CF6-80C2B5F <-> RR RB211 <-> PW4062


2. 변경사항

- A380, E-JET 정비라인 개설


3. 2012년 사업 계획

- B748, GEnx 정비라인 도입
- 퇴역 B744BCF 전환 (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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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Yaggo2 트랙백 0 :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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