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일지 - Flight Report

Flight Report no.1 - Kofra Air B737-800WL RKSS-RKPC



코프라 항공의 첫번째 일지네요 ^^... 뭐.. 이제부터 시작이지만 , 정규적으로 운항일지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적으로 , PDMG 기체도 제공하지만 , 저는 당당히 숙희누님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걸어서 항공기 옆으로 왔습니다.
음? 객실 조명이 켜져있네요.. (Ty-154M 부기장이 먼저 도착한걸까)

수직미익 검사 들어갑니다.
음..? 로고 라이트도 켜저있네요...
참고로 이 항공기는 HL8101 Only Jeju 제주도 홍보용 특별기 입니다. 지금 보시는 좌측에는 하루방이 웃고 있습니다. (의불)
왜 등록 넘버가 없냐고 물으시면 지는겁니다.

엔진체크

엔진은 프랑스와 미국 합작사인 CFM 56-7B2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승무원: 안녕하세요 , Kofra Air를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대단히 감사 드립니다 (중얼중얼)

푸시백 허가를 받고 , 푸시백을 시작합니다 (의불)

메이저 항공기가 너무나 많이 보이는군요. 역시 얼릉 도망가야겠습니다.

오오... 동족들이 보이는군요... 김포에 국내선에 투입된 항공기가 5기 인데.. 4기가 있는것을 보아서는.. 메이저 항공사가 잡아먹었네요. 한개가 없군요.


메이저 737기가 먼저 이륙해버려서 ... 기다리는 중입니다. 잡혀먹이기 싫어요 . . .

충분히 멀리 날아간 메이저... 라인업을 시작합니다.

떳다 떳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 떳다 떳다 비행기 ~ ...

자... 상승중입니다. 엔진이 찌그러저 보인다면 원래 그런겁니다.

순항중이니.. Kofra Air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 2월달부터 운항을 시작한 항공사 입니다.
특징이 있다면 , 프랑스에 허브가 있다는 것 입니다.
뭐... 별로 설명할게 없네요... (우주먼산)

우측에는 제주자치도 마스코트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맨 뒤에있는 비행기를 탄 마스코트가 제일 마음에 듭니다.

순항중 입니다.. 첫 일지다 보니.. 말을 하고 싶어도 쉽게 안나오는군요 (먼산)

오오 저거슨 별

사실은 저랑 비슷한 시기에 한 메이저 한공기가 제주도로 가는것 같더군요..
잡아먹지 말아주세요 ㅜ.ㅠ ...

우리 막장 ATC사마께서 6번 활주로를 배정해주셨습니다.

왜 어프로칭과 착륙 사진이 없는지 의문이 드면 지는겁니다.

사실은 랜딩 기어를 분명 내린줄 알았는데 , 안내려서 부랴부랴 내리고 랜딩라이트 키느라고 정신이 없어서 못 찍었답니다.
Kofra Air 그라운드 서비스: 감사실로 오세요 ~
Pilots: 헉..

ATC께서 화물 램프를 고맙게도 배정해 주셔서 빈 자리를 찾아서 해맵니다.

파킹 브레이크 셋 ~ 메인 도어 오픈 ~
이제 비행이 다 끝났네요.. 저 엔진들의 수고가 제일 컸네요 ^^...

이제 회장 전용 헬기를 타고 감사실 행 입니다 ㅜ..ㅠ...
Pilots: 아니 저 로고 조명을 안끈건가 (...)
사실은 숙희 누님은 끌수가 없습니다.

첫 일지를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
아직 좀 미숙하더라도 앞으로 더 발전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음악은 어떻게 할지 고민이군요 =ㅅ..)